서울연꽃문화축제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센타
새소식 봉원사보 언론속의봉원사 방송국 서울연꽃문화축제
서울연꽃문화축제 인사말
서울연꽃문화축제 인사말

스님사진

 봉원사 주지 운봉 스님

"서울연꽃문화축제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천년 고찰 봉원사에서 마련된 서울연꽃문화축제에 참석해주신 사부대중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연꽃은 물이 더럽고 지저분하여도 그 속에서 청정하고 아름답고 귀한 꽃을 피워내는 모습이 사바세계에 존재하는 부처님 가르침(法輪)에 비유되어 불교의 꽃으로 상징되고 무명 속에서 깨달음을 얻어 성취되는 진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유명한 ‘염화시중의 미소’에서 부처님이 들어 보인 꽃이 바로 연꽃입니다. 또 부처님이 룸비니 동산에서 태어나서 사방으로 일곱 걸음을 걷고 있을 때 땅에서 연꽃이 솟아올라 태자를 떠받들었다고 경전은 적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가 담겨 있는 연꽃을 서울시민들에게 공양하는 마음으로 축제의 장을 펼치는 만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사부대중 모두가 맑고 깨끗하게 과거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서원합니다. 이번 연꽃축제에서는 예년과 달리 서울시민 문화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BBS 공개방송, 국악한마당, 시민과 함께하는 연꽃가요제 등 여러 문화행사가 개최되며, 영산재를 비롯하여 고성농요, 수련사진전 및 민화, 도자기 전시 등 다양한 불교문화행사도 펼쳐집니다.

불자여러분, 아무쪼록 봉원사 연꽃축제에서 불교의 상징인 연꽃을 찬미하면서 생명과 평화의 세계를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온 누리에 퍼져 불자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불은이 충만하시길 부처님 전에 기원드립니다.
성불하세요...

한국불교태고종 총본산 봉원사 주지 雲峰 합장


서울연꽃문화축제에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아래 신청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 후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름 [필수] 한글만
휴대전화 [필수] -- 숫자만 입력
전화 -- 숫자만 입력
이메일 @
제목 [필수]
내용 [필수]

 

봉원사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봉원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오시는길

봉원사 / 주소 : 03721 서울 서대문구 봉원사길 120 (봉원동, 봉원사) / 대표전화 02)392-3007~8 / 팩스 02)393-9450 / E-MAIL : jinsun5725@nate.com(종무소)
COPYRIGHT (C) bongwonsa.or.kr, ALL RIGHTS RESERVED.